HOME > 고객지원 > FAQ
ac와 dc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이오나이저의 수명은 얼마나 되나요?
이오나이저의 특별한 관리요령이 있나요?
접지는 어떻게 해 주어야 하나요?
이오나이저로 제전시킨후 무정전 상태가 얼마나 유지되나요?


ac와 dc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ㆍ이오나이저의 ac와 dc는 출력 방식을 의미합니다. 입력전원은 ac 220v로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ㆍac와 dc의 일반적인 정전기 제거에는 거의 동일한 성능을 나타냅니다.
ㆍac와 dc는 출력방식의 차이로 몇가지 특성의 차이를 갖습니다.
- ac는 하나의 방전침에서 +/-이온을 발생시키므로 방전침의 마모나 오염에 의한 +/-발란스의 차이가 적습니다. 하지만 ac형은 전기적 부하를 많이 받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절연파괴가 일어나 전선과 연결구 등이 녹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이 경우 새제품으로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 dc는 전기적 부하가 적어 절연파괴의 현상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와 -의 두 방전침에서 이온이 발생됩니다. 따라서 방전침의 관리에 따라 발란스의 차이생길 수 있으나 이 차이는 미미하므로 아주 정밀한 관리를 요하지 않는 한 정전기 제거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이오나이저의 수명은 얼마나 되나요?
교체이오나이저는 6000v 고전압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다른 내부부품의 영향보다는 고전압에 대한 절연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고전압의 대한 절연은 환경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고전압에 치명적인 수분과 접지를 주의하여 주셔야 합니다.
이런 환경의 영향으로 이오나이저의 수명은 규정되어 있지는 않습니다만 이오나이저는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니므로 사용자의 세밀한 관리와 점검이 요구됩니다.
항상 관리와 점검을 해 주시길 바라며 제전성능에 대한 테스트 또한 병행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노후된 제품은 교체해 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이오나이저의 특별한 관리요령이 있나요?
이오나이저의 관리는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항시 관리와 점검을 해 주셔야 합니다.
그 중에서 +/-이온을 방출시키는 방전침의 관리가 중요합니다.
방전침을 항상 깨끗한 상태로 청소해주셔야 이오나이저의 최상의 성능을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 방전침의 청소가 불량하면 각종 먼지, 이물질등으로 침으로의 방전의 어려워져 제전성능이 떨어지거나 제전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 방전침의 고전압으로 인해 눈에 보이지 않는 카본찌거기가 낄 수도 있습니다.
- 칫솔같은 브러쉬나 천으로 침을 깨끗이 닦아 주십시오
- 매일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으나 어려울 경우는 일주일에 한번이나 한달에 한번등 현장환경에 따라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접지는 어떻게 해 주어야 하나요?
ㆍAc제품의 경우는 접지는 반드시 해주셔야 합니다.

- Ac제품에 접지를 안 해주셨을 경우는 제전이 되질 않습니다.
- Ac제품의 접지는 전국, 노즐, 건등의 이오나이저에서 전원장치본체의 접지단자로 1차로 접지를 해주시고 그 접지단자에서 대지접지 단자로 다시 연결해 주십시오

ㆍDC제품의 경우는 접지가 제전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나 기계적 안전을 위하여 접지를 해 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이오나이저로 제전시킨후 무정전 상태가 얼마나 유지되나요?
이오나이저는 발생시킨 정전기를 제거시키는 장치입니다.
따라서 1차로 제전시킨 후 이오나이저의 영향범위를 벗어나서 생겨난 정전기에 대해서는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제전후에 다시 정전기를 발생시키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전후에도 정전기를 발생시킬 공정이 있다면 추가로 이오나이저를 설치할 것을 권장합니다.